보도자료

"우리는 저작권 보호 메신저"..2019 저작권보호리포터즈 발대식 개최의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저작권 보호 메신저"..2019 저작권보호리포터즈 발대식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7.01
링크
파일

“우리는 저작권 보호 메신저”‥
2019 저작권 보호 리포터즈 발대식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저작권보호원(원장 윤태용, 이하 보호원)은 지난 6월 28일, 산림문학관(서울 중구 소재) 강당에서 ‘2019 저작권 보호 리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서류심사와 면접전형을 거쳐 선발된 20명의 대학생들은 오는 11월까지 5개월 간 ‘저작권 보호 리포터즈’로 활약하며, 저작권 보호 현장을 직접 취재하고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해 국민들에게 저작권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게 된다.


  리포터즈들은 발대식에 이어 1박 2일 간의 워크숍을 통해 저작권의 기초 및 실무, 기사 작성법, SNS 매체 이해 등 기본 소양교육을 받았다. 보호원은 이후에도 리포터즈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정기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저작권 보호 리포터즈들은 저작권 유관기관 탐방, 저작권 관련 행사 취재, 저작권 이슈 기사 작성 및 카드뉴스 제작 등 다양한 경험을 쌓을 예정이다.


  보호원 윤태용 원장은 “저작권 보호 리포터즈가 우리 사회에 저작권 보호의 의미와 가치를 전달하는 메신저가 되길 바라며, 구성원 모두 저작권 보호 전문가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2019 저작권 보호 리포터즈’ 활동과 관련된 소식은 한국저작권보호원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kcopastory)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공누리와 CCL 안내입니다.
공공누리/CCL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뉴스서비스도 저작권OK..10개 온라인 사이트 저작권OK 신규 지정
다음글 캐릭터 산업 보호를 위해 '바로'가 나선다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