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18 저작권 침해 예방 컨설팅 가이드북 발간의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2018 저작권 침해 예방 컨설팅 가이드북 발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12.05
링크
파일

우리 기관 저작권 침해 예방,

「저작권 침해 예방 컨설팅 가이드북」 한 권으로 해결하세요.


한국저작권보호원(원장 윤태용, 이하 보호원)은 기업과 기관, 단체(이하 기관)에서 자율적으로 저작권 침해 예방 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2018 저작권 침해 예방 컨설팅 가이드북(이하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12월 5일 밝혔다. 


최근 콘텐츠 산업의 활성화로 기관의 운영에서도 저작권 침해로 인한 이슈가 커지고 있으나 그동안 기관에서 실질적으로 참고할 수 있는 저작권 관리와 이용에 대한 안내서가 부족한 실정이었다. 


이에 보호원은 개별 기관들이 자율적으로 저작권 침해 예방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이번 가이드북을 발간하였으며, 특히 한국언론진흥재단과 한국문화정보원의 참여를 통해 가이드북의 활용도를 높였다. 


가이드북에는 저작권 기초 상식, 저작권 관리 담당자, 저작권 표준관리 지침, 홈페이지 관리, 소프트웨어 관리, 뉴스저작물 이용, 공공저작물 관리 방안 등이 담겼다. 


보호원 윤태용 원장은 “저작권 침해에 대한 ’사전적 보호’ 역할을 담당할 가이드북의 발간은 저작권 침해를 사전에 예방하여 분쟁으로 인한 권리자와 이용자의 사회적‧경제적 비용을 최소화 하는 데에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보호원은 앞으로도 국내의 모든 기관에서 저작권 침해 예방 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매년 관련 정보를 보완하고, 보호원의 열린상담실을 통해 상담과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저작권 침해 예방 체계를 갖춘 기관은 ’저작권OK’ 지정을 통해 무료로 지속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2018 저작권 침해 예방 컨설팅 가이드북’은 보호원 홈페이지(www.kcopa.or.kr) 또는 저작권OK 홈페이지(www.copyrightok.kr)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공공누리와 CCL 안내입니다.
공공누리/CCL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한국저작권보호원, 저작권 침해대응 종합상황실 구축
다음글 보호원-출판문화산업진흥원 MOU 체결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