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저작권보호

2017년 제2차 저작권OK 지정평가위원회 개최

  • 작성일2017.06.27
  • 작성자관리자
  • 조회수7630

“캐릭터 인형 구매”이제 저작권OK를 확인하세요!

-한국저작권보호원, 캐릭터 인형 제조 ‧ 유통 업체 저작권OK 지정-



  한국저작권보호원(원장 윤태용, 이하 보호원)은 올해부터 온‧오프라인 통합 운영되는 ‘저작권OK’ 지정 사업과 관련하여 2017년 제2차 지정평가위원회를 지난 26일에 개최했다.


  ‘저작권OK’ 지정 사업은 합법 콘텐츠를 유통·서비스하는 모범적인 온라인 사이트와 오프라인 매장을 지정하여 이용자가 저작권 청정지역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번 지정평가를 통해 온라인 사이트 17개와 12곳의 오프라인 매장을 지정 및 재지정을 하였다. 이에 따라 현재까지 ‘저작권OK’ 지정된 업체 수는 온라인 사이트 200개와 오프라인 매장 883곳으로, 약 천여 개 매장과 사이트에 부착된 ‘저작권OK’ 마크로 안심하고 합법저작물을 구매 ‧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지정평가에서는 21개의 캐릭터 인형 제조 ‧ 유통 사이트와 매장을 신청과 평가 절차를 통해 ‘저작권OK’로 지정했다. 


  최근 인형뽑기방 열풍에 따라 불법 캐릭터 상품 유통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캐릭터 인형 제조 ‧ 유통업체의 ‘저작권OK’ 지정으로 국내 캐릭터 상품 시장의 정품 캐릭터 유통 ‧ 소비문화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저작권OK’로 지정된 캐릭터 인형 제조 ‧ 유통 사이트는 ‘토이드림(드림씨앤씨)’, ‘초이스박스(드림토이)’, ‘비비랜드’, ‘토이랜드(누리토이즈)’, ‘엔토이’, ‘해피월드’이며, 매장은 ‘드림씨앤씨’, ‘드림토이’, ‘비비랜드’, ‘누리토이즈’, ‘세영코리아’, ‘해피월드 인터내셔널’, ‘성업상사’, ‘씨앤드에치’, ‘이젠크리에이션’, ‘HK엔터프라이즈’, ‘캐릭터 마켓’이 신규 지정을 받았다.


  그 외 신규 지정된 ‘저작권OK’ 사이트는 만화‧웹툰 콘텐츠를 유통하는 ‘메가코믹스’와 뉴스를 제공하는 ‘인사이드케이블’, ‘뉴스포스트’ 와 매장음악 서비스를 제공하는 ‘펌프스테이션’, ‘샵캐스트’, ‘라임덕’이다. 이외에도 미술작품전시 관련 자료를 제공하는 사이트인 ‘아트허브’가 신규 지정을 받았다. 또한, 지난 2015년 지정받았던 출판매장 ‘한우리(책사랑)’가 재지정을 받았다.


  윤태용 보호원장은 “앞으로 ‘저작권OK’로 지정된 업체의 지원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혜택방안도 모색할 계획이며, ‘저작권OK’ 지정 사업이 합법저작물 이용환경 조성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OK’로 지정된 사이트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보호원에서는 콘텐츠 유통 사이트와 정품 판매장을 대상으로 ‘저작권OK’ 지정 신청을 받고 있으며, 선정을 희망하는 업체는   홈페이지(http://www.cleansite.org, http://www.copyrightok.kr)와 이메일(clean@kcopa.or.kr)을 통해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다.


공공누리/CCL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제1회 저작권 침해예방 및 공정거래 교육 개최
다음글 제20회 부천국제만화축제에서도 '저작권 OK'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
  • 담당부서 : 홍보협력부
  • 담당자 : 박소연
  • 문의전화 : 02-3153-24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