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한국저작권보호원, 저작권보호통계전문지 <C STORY> 3월호 발간

  • 작성일2018.03.30
  • 작성자관리자
  • 조회수6962

한국저작권보호원, 저작권 보호 통계 전문지 <C STORY> 3월호 발간

- 불법복제물 접속차단, 웹툰 산업계 불법유통 대응 등 다뤄 -


한국저작권보호원(원장 윤태용, 이하 보호원)은 저작권 보호 통계 전문지인 <C STORY> 3월호를 3월 29일(목) 발간한다.


이번 <C STORY> 3월호에서는 최근 콘텐츠산업의 가장 큰 이슈가 되고 있는 웹툰 불법유통에 대해 웹툰산업협회 김순영 사무처장에게 '웹툰 산업계, 해외 불법 유통 근절에 나서는 이유'를 들어보고, 2017년 7월 김정재 의원이 대표 발의한 불법복제물에 대한 접속차단 조치를 할 수 있는 내용의 저작권법 일부개정법률안(의안번호 7883)에 대해 고려대학교 이대희 교수의 '접속차단, 한국저작권보호원에서 가능할까?'라는 주제로 최근 저작권 보호분야의 가장 뜨거운 이슈를 다루고 있다.


또한, <C STORY>가 만난 사람에서는 2018 평창올림픽과 패럴림픽의 대회 마스코트를 탄생시킨 (주)매스씨엔지 이희곤 대표와의 인터뷰를 통해 '수호랑과 반다비'의 캐릭터 창작 과정과 캐릭터 저작권의 중요성과 영화진흥위원회 공정환경조성센터 한인철 팀장과의 인터뷰를 통해 영화산업의 공정한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에 대해 들어보았다.


이와 함께 해외 저작권 동향과 이슈를 분석해보는 글로벌 인사이트에서는 '일본 사적 복제 보상금제도'.' '유럽 개인정보보호법(GDPR)이 저작권에 미치는 영향', '미국 판례를 통해 본 하이퍼링크와 저작권'을 통해 우리 저작권계에 미치는 영향과 의미를 소개하였다. 특히 지난 2월 미국 국제지식재산권연맹(IIPA)이 무역대표부(USTR)에 제출한 '저작권 보호·집행에 대한 2018 스페셜 301조 보고서'에 대한 분석을 통해 올해 USTR이 발표하는 감시대상국 지정에 대한 전망과 한국에 대한 평가를 다루고 있다.


이 외에도  <C STORY> 3월호에서 급변하는 디지털 기술 환경 변화의 흐름 속에 올 한해 저작권 보호와 관련된 주요 이슈들을 저작권 전문가와 함께 '2018년 저작권 보호 이슈전망'을 다루었으며, 이번 3월호부터 새롭게 추가한 '이야기로 보는 시정권고 사례'를 통해 저작권 보호 통계의 내용을 강화하였다. 또한, 3월호부터는 온라인상으로 배포되는 웹진을 귀로 들을 수 있다. 이에 따라 웹진을 볼 수 없는 상황에서도 웹진을 청취할 수 있게 되었다.


<C STORY>는 정보기관, 국회, 저작권 관련 단체, 콘텐츠산업계, 검찰·경찰 등 전국 2,000여 곳의 주요기관에 배부되고 있으며, 보호원 공식 블로그(https://kcopastory.blog.me) 및 웹진을 통해 <C STORY> 콘텐츠를 온라인상에서 무료로 함께 볼 수 있다.


*<C STORY> 구독 문의 : 보호원 조사연구팀(02-3153-2474)

*<C STORY> 구독 신청 : 보호원 홈페이지(https://www.kcopa.or.kr/), 이메일(cstory@kcopa.or.kr)

공공누리/CCL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한국저작권보호원 - 미국게임산업협회, 게임 저작권 보호 협력 위해 손 맞잡는다.
다음글 내 컴퓨터 안의 불법복제 SW, 점검도구 하나로 해결한다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
  • 담당부서 : 홍보협력부
  • 담당자 : 김류원
  • 문의전화 : 02-3153-24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