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뉴스서비스도 저작권OK..10개 온라인 사이트 저작권OK 신규 지정

  • 작성일2019.06.26
  • 작성자관리자
  • 조회수4937

뉴스 서비스도 “저작권 OK”‥

10개 온라인 사이트‘저작권OK’신규 지정 

- 2019년 6월말 총 1,342개 온·오프라인 콘텐츠 서비스·매장 지정-


  한국저작권보호원(원장 윤태용, 이하 보호원)은 지난 6월 25일 보호원에서 개최된 2019년 제2차 저작권OK 지정평가위원회에서 10개 온라인서비스를 신규 ‘저작권OK’로 지정하고, 기간이 만료된 온․오프라인 콘텐츠 서비스와 매장 등 28개를 재지정 했다고 밝혔다. 


 ‘저작권OK’ 지정 사업은 사업자에게는 합법적으로 콘텐츠를 판매·유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이용자에게는 정품 콘텐츠를 사용하도록 안내하는 보호원의 대표적인 저작권 침해예방 사업이다. 현재 온라인서비스 234개와 전국의 오프라인 매장 1,108개 등 총 1,342개가 저작권OK로 지정되어 있다. 


 이번 평가에서는 6개의 뉴스 제공 사이트를 신규 지정하였다. 중소기업 뉴스 전문매체인 중소기업투데이(www.sbiztoday.kr)와 탐사·기획 중심의 경제 뉴스를 제공하는 뉴스락(www.newslock.co.kr), 한국미디어뉴스통신(www.kmunews.co.kr), 시사위크(www.sisaweek.com), 핸드메이커(www.handmk.com), 오시흥(www.shsnews.co.kr) 등의 뉴스 사이트가 신규 지정 서비스로 이름을 올렸다.


  그 외에도 다양한 온라인서비스가 신규 지정되었다. 음악 저작권 공유 플랫폼인 뮤지코인(www.musicoin.co)은 저작권자에게 곡의 권리 일부를 구매해 경매 방식으로 판매하는 서비스이고, 사운드리더(www.soundleader.co.kr)는 피아노 레슨 영상과 악보 등 피아노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다. 약 51만점의 교육콘텐츠를 보유한 교육정보 통합지원 서비스 에듀넷·티-클리어(www.edunet.net)와 800개 이상의 기관에 교육서비스를 하고 있는 원격교육기관 세움에듀(www.seumedu.kr)도 새로 지정 되었다. 


  지정평가위원회는 유효기간이 만료된 28개의 온라인서비스와 매장도 ‘저작권OK’로 재지정하였다. 해당 온라인서비스는 메가코믹스, 인사이드케이블, 뉴스포스트, 펌프스테이션, 샵캐스트, 라임덕, 아트허브 등이다. 또, 온라인서비스와 매장을 같이 운영하는 ㈜세영코리아의 엔토이를 비롯해 드림씨앤씨, 초이스박스, 드림토이, 비비랜드, 토이랜드, 누리토이즈, 해피월드도 재지정 되었다. 


 저작권OK 지정 신청은 홈페이지(www.copyrightok.kr)를 통해 상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이메일(sabina@kcopa.or.kr)이나 전화(02-3153-2744)로 문의할 수 있다. 

공공누리/CCL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보호원, 저작권 보호 웹툰 <저작재잘> 연재
다음글 "우리는 저작권 보호 메신저"..2019 저작권보호리포터즈 발대식 개최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
  • 담당부서 : 홍보협력부
  • 담당자 : 김류원
  • 문의전화 : 02-3153-24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