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한국저작권보호원-한국서점조합연합회 업무협약 체결의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한국저작권보호원-한국서점조합연합회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7.18
링크
파일

저작권OK 클린존 조성 및 불법복제 서적 근절을 위한

한국저작권보호원-한국서점조합연합회 업무협약 체결


한국저작권보호원(원장 윤태용, 이하 보호원)과 한국서점조합연합회(회장 박대춘, 이하 한국서련)는 저작권OK 클린존 조성과 불법복제 서적 유통 근절을 위한 업무협약을 7월 17일 보호원에서 체결했다.


보호원과 한국서련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서련 회원사 등 서점가의 저작권 보호 문화 확산 및 지역서점의 활성화를 위하여 ▲불법복제 서적 유통 근절을 위한 단속 및 저작권OK 클린존 조성, ▲저작권OK 지정서점 확대 방안 마련, ▲저작권 침해예방 상담·컨설팅 지원, ▲저작권 보호 공동홍보 등에 상호 협력 해 나갈 예정이다.


보호원은 이번 협약식 이후 '저작권OK 클린존' 조성의 일환으로 한국서련과 함께 저작권OK 지정서점 중심 지역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불법복제 서적 유통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하반기(9월)부터 대학가 및 지역서점 인근에서 유통되는 불법복제 서적에 대해 대대적인 합동단속을 추진할 방침이다.


보호원 윤태용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보호원과 한국서련은 지역서점가의 불법복제 서적 유통 근절을 위해 상호 긴밀히 협력할 것이며, 향후 누구나 안심하고 정품도서를 구매할 수 있는 합법저작물 유통 환경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한국서련 박대춘 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한국서련 회원사인 지역서점을 저작권OK 자율준수 업체로 지정하고, 저작권 관련 상담·컨설팅 등을 지원해 지역서점 활성화와 저작권 보호 인식 확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공공누리와 CCL 안내입니다.
공공누리/CCL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한국저작권보호원, 제28회 저작권 열린포럼 개최
다음글 '내PC 폰트점검기' 배포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