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한국저작권보호원, 제28회 저작권 열린포럼 개최의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한국저작권보호원, 제28회 저작권 열린포럼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6.29
링크

한국저작권보호원, 제28회 저작권 열린포럼 개최

 - IT서비스 용역사업 내 저작물 계약현황 및 개선방향 -


   한국저작권보호원(원장 윤태용, 이하 보호원)과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회장 박진국, 이하 ITSA)가 공동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제28회 저작권 열린포럼’이 6월 28일 SC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열린포럼은 IT산업 발전과 저작권 보호를 위해「IT서비스 용역사업 내 저작물 계약현황 및 개선방향」이라는 주제로  IT산업 분야에서 발생되는 저작권 문제와 그에 대한 해결책을 심도있게 논의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열린포럼에서는 IT서비스 용역사업의 수·발주 사업자 간 저작권 분쟁을 예방하기 위한 ‘IT서비스 용역사업 저작물 관리 가이드라인’을 소개했다. 이어서 ‘IT서비스 산업 내 저작물 계약현황과 개선방향’을 살펴보고, 마지막으로 IT산업에서의 저작권 보호 현안에 대해 열띤 토론의 장을 마련하였다. 


   한편 같은날 포럼에 앞서, 보호원과 ITSA 간 ‘IT서비스 용역사업 저작물 관리 가이드라인’을 활용한 교육·안내 등을 통하여 IT산업에서의 저작권 침해를 예방하고 저작권 보호 문화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보호원 윤태용 원장은 “이번 저작권 열림포럼과 업무협약을 계기로 대한민국 IT산업은 저작권 보호와 관리를 위한 첫걸음을 힘차게 내딛었으며, 이에 대해 보호원은 향후에도 IT산업 분야에서의 저작권 보호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각계와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구축·유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공누리와 CCL 안내입니다.
공공누리/CCL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한국저작권보호원, 2017년 불법복제물 유통 실태 발표
다음글 한국저작권보호원-한국서점조합연합회 업무협약 체결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