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국내 유일 저작권 기술 콘퍼런스, ICOTEC 2016 개막의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국내 유일 저작권 기술 콘퍼런스, ICOTEC 2016 개막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11.01
링크
파일

국내 유일 저작권 기술 콘퍼런스, ICOTEC 2016 개막

-오는 11월 2일 서울 JW메리어트 호텔에서 개최 -



□ ‘저작권, 콘텐츠의 생명이다!: Copyright First!' 라는 슬로건 아래 저작권 보호 기술과 산업의 미래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해온  ‘국제 저작권 기술 콘퍼런스 2016’(이하, ICOTEC)이 올해로 6회째를 맞아 오는 11월 2일(수), JW메리어트호텔(반포동)에서 개최된다.


 o 금년 ICOTEC 2016은 ‘4차 산업혁명과 저작권 기술’이라는 주제 하에 정보통신기술(ICT)의 융합으로 이루어지는 차세대 산업혁명을 대비한 저작권 기술 변화를 모색하는 자리이다.


   이날 행사에는 저작권과 연계된 다양한 협단체 및 기관 등 주요 인사 100여명이 참석하여 국내외 저작권 기술 관련 현안에 대해 활발한 정보 교류가 진행될 예정이다.   


□ 콘퍼런스는 콘텐츠 유통과 저작권 보호, 4차 산업혁명과 저작권 기술 이슈, 국제 동향과 협력, 플랫폼과 솔루션과 같은 세션으로 이루어 저작권 기술에 대해 다각도로 구성되어 있다.


  o ‘미래해방: 지식재산권에서 일어나는 기회의 신흥물결’이라는 주제로 나설 현 시대 세계 최고의 미래학자 토마스 프레이(Thomas Frey)다빈치 연구소장의 기조연설과 크리에이티브퓨쳐(CreativeFuture)의 루스 비탈레(Ruth Vitale) 대표의 ‘창의적 가치와 저작권 침해의 도전’이라는 주제의 또 다른 기조연설은 전세계적 화두인 4차 산업 혁명이 저작권 산업에 몰고 올 변화와 영향력에 대해 시사하는 바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o 또한, 저작권 기술 관련 창업을 통해 저작권 산업 발전에 대해 ‘4차 산업혁명과 저작권 기술 및 스타트업’이란 주제로 연설할 이영 한국여성벤처협회장(테르텐 대표)와 ‘전자출판을 위한 혁신적 DRM, Readium LCP'라는 주제로 저작권 최신 기술에 대해 소개할 이디알랩(EDRLab)의 로랑 르 뫼르(Laurent Le Meur) 최고기술책임자가 초청 연사로 나서 저작권 기술 발전을 논의하고 미래를 전망할 예정이다.


□ 콘퍼런스와 더불어 2012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와 세계지식재산기구(WIPO)가 함께하는 세계 유일의 저작권 기술 시상식인 ▲제 6회 저작권 기술 시상식이 진행되며,  저작권 R&D 성과를 발표하고 민간에 기술을 이전하는 자리인 ▲저작권 기술 R&D 설명회, ▲저작권 학술대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 이밖에 부대행사로 진행되는 저작권 기술 전시회에서는 마크애니, 디알엠인사이드, 테르텐,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 국내 저작권 기술 관련 주요 기업들을 만나 볼 수 있다. 


□ 한편, 국내 유일의 저작권 기술 전문 국제 학회 및 전시회인 ICOTEC 2016은 ‘2016 저작권 열린 주간(Copyright Open Week 2016)’의 연계 행사로 진행되어 저작권 기술과 권리, 이용에 대한 원활한 정보 교류는 물론 일반 국민들의 참여 확대를 통한 저작권 인식을 넓힐 수 있는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공공누리와 CCL 안내입니다.
공공누리/CCL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새로운 미래의 물결 4차 산업혁명과 저작권 기술, ICOTEC 2016
다음글 클린사이트 4차 심사평가, '모바일 앱 콘텐츠 서비스도 클린사이트에서 확인하세요!'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
  • 담당부서 : 교육홍보부
  • 담당자 : 정성희
  • 문의전화 : 02-3153-2728
  • 담당부서 : 교육홍보부
  • 담당자 : 문지원
  • 문의전화 : 02-3153-2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