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5G 시대, 콘텐츠와 저작권의 새로운 시작(ICOTEC 2019 개최)

  • 작성일2019.11.05
  • 작성자관리자
  • 조회수4455

5G 시대, 콘텐츠와 저작권의 새로운 시작
- 실시간 생중계로 즐길 수 있는
2019년 국제 저작권 기술 콘퍼런스(ICOTEC 2019) 개최 - 


□  한국저작권보호원(원장 윤태용, 이하 보호원)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세계지식재산권기구(WIPO)와 국가지식재산위원회가 협력하며,  보호원과 한국저작권위원회가 공동 주관하는 “2019 국제 저작권 기술 콘퍼런스(International Copyright Technology Conference 2019, 이하 ‘ICOTEC 2019’)”가 오는 11월 6일(수), 서울 JW메리어트 호텔 서울(신반포로)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Copyright First!’ 슬로건 아래 2011년 이후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이번 ‘ICOTEC 2019’는‘5G 시대, 콘텐츠와 저작권의 새로운 시작’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5세대 이동 통신 시대에서 제기될 저작권 이슈와 콘텐츠 유통변화를 심도 있게 조명할 예정이다.


□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글로벌 공동작곡 플랫폼 ‘K-Tune’ 대표(션 정)의 기조연설과 5G가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제공자에게 미치는 영향이란 주제로 Sinofaith社 초청연설(마이클 콴)을 시작으로 ▲실감형콘텐츠와 글로벌 OTT ▲저작권 보호와 유통기술 R&D ▲1인 미디어와 저작권 이슈 등 3개 분야의 국내외 전문가 10명이 발제를 이어간다.

 □ 메인행사와 함께 진행하는 제8회 저작권 기술 어워드 시상식에서는 저작권 기술 분야에 이바지한 개인과 기업을 대상으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국가지식재산위원회 위원장상, 세계지식재산기구(WIPO) 상을 비롯하여 총 6개의 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 또한, 부대행사인 저작권 기술 전시회에는 샵캐스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디알엠인사이드, 아임클라우드, 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 비욘드테크, 유니온콘텐츠, 무하유, 우경정보기술 등이 참여하며, 저작권 기술 연구개발(R&D)로 상용화된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이번 행사의 또 하나 주목해야할 점은 현장에 직접 가지 못하더라도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생중계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온라인 생중계 채널(https://www.youtube.com/watch?v=bTx-7TqrX58)을 개설하여 시청자와 함께 정보를 교류하고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생중계 시청 및 참여는 유튜브에서 “ICOTEC2019”를 검색하여 이용할 수 있다.


 □ 보호원 윤태용 원장은 “5G 시대에서는 대용량 콘텐츠가 통신망을 통해 전송될 것이고, 1인 미디어를 비롯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가 획기적으로 활성화 될 것이다. 이번 콘퍼런스는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저작물의 공정한 유통 및 이용 활성화를 위해 기술적인 이슈를 점검하는 장이 될 것”이라 전했다.


 □ ‘ICOTEC 2019’는 저작권 기술에 관심 있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부대행사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icotec.or.kr),온오프믹스(https://onoffmix.com/event/194314) 및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공누리/CCL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한국저작권보호원 '디지털포렌식 아이디어‧논문, 콘텐츠 공모전' 개최
다음글 제32회 저작권 열린포럼 개최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
  • 담당부서 : 홍보협력부
  • 담당자 : 김류원
  • 문의전화 : 02-3153-2471